8월 20일 부경 6경주 분석

이번 주는 대상 경주가 신마급 경주라 기록 분석으로는 될 수가 없어서, 대신 부경 6경주 2등급 1800미터 경주를 분석합니다.

아래는 출마표입니다.

승급전의 3세마필 대호시대부터 8세 마필까지 12마리가 출전하는 경주로, 어느 정도 우열이 들어난 경주로 보입니다.  2마리를 출전 시키는 마방이 백광열, 김남중 조교사입고, 부중이 많이 올라간 출전마는 1 6 두마리가 있습니다. 대부분 상위 마필들에 능력 기수들이 포진해 있어, 이변이 일어나기는 힘들어 보이는 경주입니다.

아래는 경주마 정보입니다.

9전부터 50전까지 다양한 전적의 마필들이고, 전적으로는 단연 5대호시대와 6블랙사파이어가 나아 보입니다. 국산마가 외산마 보다 많은 경주입니다.

아래는 전 출전마의 과거 12개월 기록입니다.

1800 미터 경주이므로, 단거리 기록 1300이하 기록은 차트설정에서 제거합니다.

아래는 위에서 1300미터 이하 기록을 지운 1400 미터 이상의 최근 12개월 기록입니다.

최근 기록으로는 6번마의 기록이 안정적로 보이고, 승급전의 5번 대호시대의 기록도 상대적으로 좋아 보입니다. 나머지 마필 중에서는 3, 7, 11, 12 네마리 기록이 5, 6 두마리와 비슷해 보이고, 10번 슈팅브라운의 기록도 전반적으로 좋은 기록입니다. 나머지 마필들의 기록은 위의 6마리 기록에 비해 차이가 있어 보입니다.

아래는 각 출전마의 최근 12개월간의 부중, 기수, 체중, 거리 대비 기록을 한 눈에 볼수 있는 차트입니다.

6번마 블랙사파이어는 최근 3경주 1600 이상의 기록이고, 약간의 정체 상태를 보이지만 위의 부중 변화를 보면 부중이 올라 가면서 나온 정체 상태로 보입니다. 기수는 모두 능력 기수가 기승한 기록이고, 이번 주도 다실바 기수라 기수면에서는 문제 없어 보입니다. 체중이 늘면서 기록도 좋아 진 것으로 보여 현재 체중이 정상 체중으로 보입니다. 부중이 많이 줄어서 유리해 보입니다.

 

1번 맥엔치즈는 1800에 좋은 기록이 있었지만 전 경주 체중이 많이 줄면서 기록이 급격히 나빠 졌습니다. 현장 체중 변화를 첵크할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부중이 올라간 이유는 전 경주까지 1등급에서 뛰다 강급되었기 때문입니다. 기수 교체가 좋아 보이고 강급된 마필이라 체중이 정상으로 돌아 오면 주의할 마필입니다.

 

12번 보헤미안은 6세에 나올 기록은 나온 마필로 보입니다. 최근 안정된 기록이고, 부중이 많이 내려와 있습니다. 기수 교체도 좋아 보여, 입상 가능권으로 보입니다.

 

5번 대호시대는 주로 대상 경주 출전을 하던 마필이라, 거리 경험도 어느 정도 있고, 부중도 주로 높게 달고 뛰다, 일반 경주 출전이라, 부중이 유리해 보입니다. 하향세를 보이다 전 경주 회복세로 들어섰고, 승급전이지만 상대가 강해 보이지 않아 이 경주 우승 후로로 보입니다. 체중은 485 정도가 정상 체중으로 보입니다.

 

11번 벌마소년은 6세 마필이지만 기록으로 보면 꾸준히 좋아 지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1800 이상에 좋은 기록도 있고, 부중도 거의 최저 부중이라 입상 가능권으로 보입니다. 체중도 전 경주 체중에서 최고 기록을 보이고 있습니다.

10번 슈팅브라운도 1등급에서 강급이 되어 부중이 4킬로 늘었습니다. 공백이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최근 1200미터 두 경주 기록이 차트에 안보이기 때문이고, 실제 공백은 없습니다. 1등급에서는 보여준 기록이 별로 없지만 강급된 마필이라 주의는 해야 하겠습니다.

3번 실버클래식은 8세 마필이고 전체 기록으로 보면 단거리에 더 적합한 마필로 보입니다. 역시 1등급까지 올라갔다가 강급된 마필이라 과거에 좋은 기록이 많이 있고, 최근 기록도 입상 가능해 보이는 기록입니다. 기수 교체가 좋지만 거리가 1800이라 알 수가 없습니다.

8번마는 최근 하향세를 보이고 있어 좋아 보이지 않습니다. 체중이 많이 빠져있는 상태라 체중이 늘어나야 될 것으로 보입니다.

7번마는 8세 마필에 최근 기록으로는 어려워 보입니다.

4번마 황제탄생은 4세마필이고 1400, 1600에 좋은 기록이 있었지만, 최근 3경주 기록으로는 어려워 보입니다.

2번마는 단거리 마필로 6세마필인데도 아직 1800미터 기록이 없습니다. 최근 기록으로는 어려워 보입니다.

9번 미스터와이도 8세 마필로 최근 기록으로는 어려워 보입니다.

 

결론은, 최근 기록으로는 3, 4세 마필인 5대호시대와 6블랙사파이어가 나아 보이고, 나머지 중에 1, 3, 10, 11, 12 다섯 마리 정도가 3착권에 가능해 보입니다. 5, 6 두마리가 인기 많이 얻을 것으로 보여 배당은 나올 수 없어 보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