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23일 (일) 부경 5경주 KNN배

이번 주는 일요일 부경 5경주로 열리는 KNN배를 분석해 보겠습니다.

위의 출마표에서 보듯이 1600미터 국산, 외산마 혼합 경주입니다. 총 15두 출전에 서울 마필이 6두, 부산 마필이 9두입니다. 암말 경주로 부중을 보면 3세 마필은 54.5 킬로, 4세 이상은 57킬로 통일 되어 있습니다.

안우성, 백광렬, 구자흥 조교사가 두필씩 출전 시겼고, 기수를 봐도 떨어지는 기수 없이 모두 일급 기수들입니다.

기수 교체로는  특별히 나빠 보이거나 좋아 보이는 마필 없고,  부중 변화로는 2, 4, 10, 15 다섯 마리가 5킬로가 늘어 불리 해 보입니다.

레이팅으로는 1아름다운동행과 11 실버울프가 100을 넘는 레이팅으로 1군에서 상급에 속하고, 12번 마필은 42로 제일 밑입니다.

조교사 성적으로는 부경의 김영관 조교사와 서울의 송문길 조교사 성적이 좋아 보입니다.

오른 쪽 끝의 숫자인 컴퓨터가 계산한 우승 확률로는 상위 세마리 5, 11, 8 세마리가 나아 보여 이 세마리가 기록면에서 좋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아래는 경주마 혈통, 마주, 그리고 전적 정보입니다.

김갑수 마주가 유일하게 7, 9 두마리를 출전시켰고, 전적으로는 상위 3마리 5, 11, 8과 10블랙사파이어의 복승률이 좋아 보입니다.

아래는 모든 출전마의 최근 1년간의 경주 기록입니다.

위의 기록은 주행심사 기록이 포함된 것이라, 차트설정에 가서 주행심사 기록을 없애고 봅니다.

아래는 주행심사 기록을 제외한 최근 1년간의 기록입니다.

최근 기록으로는 단연 상위 두마리 5해야와 11실버울프의 기록이 나아 보이고 (이 기록은 대상 경주에서 나온 기록입니다.) 단거리 기록이긴 하지만 8 오뚝오똑이의 기록도 좋아 보입니다. 나머지 마필 중에서는 최근 기록으로는 10블랙사파이어, 좀 지난 기록으로는 13개나리와 7골드블루의 기록정도가 상위 세마리 기록과 비슷한 기록입니다.

아래는 15두 출전마의 과거 1년간 부중, 기수, 체중 대비 기록 변화 입니다.

5번 해야는 대부분 기록이 1400미터 기록이고, 유현명 기수가 기승하다가 이번에 처음으로 함완식 기수 기승입니다. 부산의 1400미터와 1600미터에는 별 차이가 없지만 지난 번 기록은 서울에서 낸 기록이라 알 수가 없습니다.

11번 실버울프는 장거리 경험도 많아 전 경주 기록이 믿을 만 하지만, 기수 교체가 약간 문제가 있어 보입니다.

8번마 공백 후의 전 경주 기록이면 나쁘지 않고, 1600정도는 소화할 수 있는 능력이 있어 보입니다. 부중이 약간 높아진 게 문제네요.

7번마 골드블루는 2200미터에도 좋은 기록이 있어 1600미터에 문제 없어 보이지만 최근 두 경주 기록이 좋지 않습니다. 전 경주 체중이 많이 빠진 상태였기 때문에 체중이 정상으로 되면 우승도 가능해 보이는 기록입니다.

13번마는 경주 기록이 모두 단거리에서 나온 기록이라 1600미터에는 좋아 보이지가 않습니다.  기수는 문제가 없어 보이지만 거리 경험이 문제가 되겠습니다.

9번마 1년전에 1600미터 대상 경주 우승 경험이 있지만 최근 하향세라 좋아 보이지 않습니다. 지난 주 기욤베 기수 성적으로 보면 기수에는 문제 없어 보입니다.

10번마 블랙사파이어는  최고 기록으로는 조금 떨어지지만 상승세를 보이고 있어 가능성 있어 보입니다. 기수에도 문제가 없지만 부중이 올라간 게 문제네요.

15번마 스틸더쇼와이는 입상권에 가까운 기록도 있지만 모두 1200미터 단거리 기록이라 쉽지 않아 보입니다. 부중도 많이 늘어서 불리해 보입니다.

1번마 아름다운동행은 거리, 부중, 기수 다 문제가 없지만 최근 하향세가 좋아 보이지 않습니다. 다만 거리 많이 내렸고, 게이트도 좋아 주의는 해야겠습니다.

3번마 오케이연답은 거리도 문제가 없고, 부중도 좋고, 최근 최범현 기수 컨디션도 좋아 보이고, 3세에 발전 가능성도 많고, 기록도 계속 상승세라 기록에 좀 차이가 있어도 무시할 수 없어 보입니다. 초반은 좀 늦게 나오는 편이지만 종반 여력도 있어 보입니다. 인기 덜 얻는 경우에 복병마로 좋아 보입니다.

6번마 과거 2000미터 기록이면 우승권 기록입니다. 체중이 늘면서 하향세를 보여서, 체중이 줄면 좋겠습니다.

14번 더퀸실버는 거리 경험 많지만 최근 끝없는 하향세라 좋아 보이지 않습니다.

2번 퀸투하츠는 최근 기록으로는 좀 어려워 보입니다. 부중도 불리해 보이고 기록도 좀 떨어집니다.

12번마 퀸즈퀸도 기록이 상대마에 비해 차이가 있어 좋아 보이지 않습니다.

4번마 산타글로리아는 과거 기록이면 입상권도 가능해 보이지만 최근 기록으로는 어려워 보입니다.

 

아래는 전 출전마의 초반 200미터 S1F  와 종반 200미터 기록입니다.

초반 기록으로는 13번 개나리가 선행이 유력해 보이지만 종반 여력이 너무 없고, 7, 10 두마리가 최근 종반에 여력이 있는 기록입니다.

 

결론은 상위 세마리 5, 8, 11이 조금 나아 보이고, 7, 10 두마리 정도가 상대마로 가능해 보입니다.  3, 6 두마리 정도가 복병권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