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4일 서울9경주 SBS 스포츠배 분석

6월 4일 서울 9경주로 열리는 SBS스포츠배 경주를 분석해 보겠습니다. 앱 버전 7.0.0 으로 보겠습니다.

위의 출마표에서 보는 것처럼, 1200미터 단거리 경주이고, 숫말이나 거세말은 58킬로, 암말은 56킬로 부담 중량입니다. 총 13 마리가 출전을 하고 있고, 이 중에 1키몬아발론과 6파티드레서는 일본 마필이고, 돌아온포경선, 석세스스토리, 페르디도포머로이가 부산에서 올라왔습니다.

출마표에 보이는 특징을 보면, 레이팅이 제일 높은 마필은 석세스스토리고, 기수 교체는 11번 최강실러가 제일 나아 보입니다. 부중면에서 나머지 마필들의 부중은 별 변화가 없지만 4최강자의 부중이 5.5킬로가 늘어난 게 보입니다.

그리고 금아래피드는 3개월 이상의 공백이 있어서 벽돌색으로 표시가 되고 있습니다. 1키몬아발론은 1년 전에 같은 경주에 출전한 경험이 있어 마치 공백이 있는 마필처럼 벽돌색으로 표시되고 있고, 파티드레서는 서울에서 경주 경험이 없어, 신마처럼 녹색으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나이로 본 발전 가능성으로는 최강자, 돌아온포경선이 4세로 좋아 보입니다.

위 차트는 보정된 200미터 기록 차트입니다. 아래 차트 설정에서 보는 것처럼 1년간의 기록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주행심사 기록까지 모두 표시가 되고 있으므로, 아래의 차트설정 화면에서 주행심사 기록을 뺍니다.

아래 차트는 주행 심사 기록을 제외한 경주 기록 차트입니다.

위의 차트에서 보듯이 2베스트가이와, 12페르디도포머로이 두마리는 최근 하향세를 보이고 있고, 5, 9, 13 세마리는 상대적으로 최근 기록이 좋지 않아 아래와 같이 출마표 화면에서 다섯 마리의 선택을 해제합니다.

다섯 마리를 지우고 보면 나머지 상위에 있는 3, 4, 7, 8, 11 다섯 마리와 작년 기록이 있는 1번 키몬아발론의 기록이 입상 가능권으로 보입니다.

일단 1번마 작년 기록도 조금 떨어지고, 8세의 마필이라 제외를 해도 될 것 같고, 6번마 파티드레스는 정보가 없어서 알 수가 없고, 10번마는 공백이 있어, 나머지 다섯 마리만 비교를 해 보겠습니다. 제일 마지막 경주 기록으로는 3,4,7,11 네마리의 기록이 거의 비슷해 보이고, 8번마는 전 경주 무너졌지만 이전 두 경주 기록으로 보면 이 다섯 마리가 거의 같은 기록입니다.

아래 차트는 초, 종반 200미터 기록입니다. 위의 차트가 초반 기록이고 아래 차트가 종반 200미터 기록입니다.

초반 기록으로는 8올웨이즈위너의 최근 기록이 상당히 좋아 보이고, 11번 최강실러나, 7석세스스토리도 나쁘지 않습니다. 앞에서 지운 12페르디도포머로이도 거의 8번마와 같은 기록이므로, 8, 12 두마리 중에 하나가 선행 갈 확률이 많아 보입니다. 물론 일본에서 온 6번마는 알 수가 없으므로 변수가 있을 수 있습니다.

위의 200미터 보정 기록에서 11번 최강실러가 회복세를 보이고 있어 최강실러의 과거 기록을 좀 더 확인하기 위해 아래 차트 설정화면에서 3년치 기록으로 바꿔 봤습니다.

 

과거 기록을 보면 11번 최강실러의 기록이 최근 기록보다 좋은 적이 있었습니다. 좀 더 좋은 기록 낼 수있는 가능성 있어 보이고, 기수 교체도 가장 좋아 보여 게이트는 좋지 않아도 11번마가 안정적으로 보입니다. 나머지 3, 4, 7, 8 네마리 중에서는 8번마 전 경주 무너진 기록이고, 4번마는 부중이 올라가 3, 7 두마리가 조금 유리해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