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25일 (일) 서울 11경주 분석

6월 25일 일요일 서울 11경주로 열리는 1등급 1400 미터 핸디캡 경주 출마표입니다. 총 12마리 출전으로 국산마와 외산마가 섞여 있습니다.

위 출마표에서 승급전의 3라이언스타가 부중이 5.5킬로가 줄었고, 나머지 마필의 부중은 큰 차이가 없습니다. 3홍룡이 3세마필로 나이로는 발전 가능성이 있어 보이고, 나머지 마필들은 모두 4세 이상이라 기록이 어느 정도 안정되었을 것으로 보입니다. 마필 이름만 보고도 9신조대협이 많은 인기 얻을 것으로 보이는 경주입니다.

위는 경주마 정보 화면으로 전적으로는 9신조대협, 6홍룡, 12가속불패, 10위너레드 정도가 복승률 면에서는 좋아 보입니다.

위는 최근 1년간의 보정 기록입니다. 최근 기록으로는 9신조대협이 가장 좋고, 10위너레드가 아주 좋은기록이 있었고,  6홍룡의 최근 기록도 좋아 보입니다. 3라이언스타는 공백이 좀 있습니다.

 

차트설정에서 주행심사 기록을 지우고, 최근 하향세를 보이고 있는 1, 2, 5, 8, 10 다섯마리 기록을 지우고 보겠습니다.

위의 5마리를 지우고 본 보정 기록입니다.

상위 네마리 3,4,6,9 가 좀 나아 보이고, 7,11,12 세마리가 어느 정도 입상 가능권으로 보입니다.

전체 마필의 최근 2년 간의 거리별 기록, 체중 변화, 부중 변화, 기수를 보기 위해 “체중변화”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9번 신조대협은 최근 1800미터 이상만 뛰었지만,  과거 1400미터에서 좋은 기록이 있었고, 더구나 이찬호 기수의 기승이었기 때문에 문제 없어 보입니다. 부중도 57킬로 이상 달아본 적이 있어 부중에도 문제 없어 보입니다.

6번마 홍룡은 부중면에서는 상당히 유리해 졌지만, 최근 두번 좋은 기록이 1200미터 기록이고, 기수도 문정균 기수로의 교체가 좋아 보이지는 않습니다.

3번마 라이언스타는 승급전이라 부중이 많이 유리해 졌고, 기수 교체도 문제 없어 보입니다. 다만 공백이 있는 것이 문제입니다.

4번마 신규강자는 최근 하향세을 보이다, 전 경주 회복세로 들어 섰습니다. 부중도 조금 유리해 졌지만 기수 교체가 좋아 보이지 않습니다.

7번마 골드마운틴은 기록이 거의 정체 상태를 보이고 있습니다. 1400미터에 어느 정도 입상권 기록은 있지만 신지 기수가 거의 성적을 못 내고 있기 때문에 좋아 보이지는 않습니다.

12번마 가속불패는 공백 후에 첫 경주에 나온 기록이 나쁘지 않고, 1400에서 좋은 기록이 있습니다. 부중도 낮고, 기수도 나쁘지 않아 요주의 마필로 보입니다. 다만 게이트가 불리합니다.

11번마 스트롱로드는 6세 마필로 나올 기록은 다 나온 것으로 보여집니다.  부중은 적당해 보이고, 아직 입상 가능한 기록도 나오고 있어 입상권에 가능은 해 보이지만 이동국 기수가 아직 제대로 된 기록이 없고, 게이트도 불리합니다.

1번마 게이트가 유리해서 무시할 수는 없지만 최근 하향세가 좋아 보이지 않습니다.

과거 최고 기록도 있고, 최근 두경주 나쁜 기록은 1800, 2000에서 나온 기록입니다. 좋은 기록이 모두 1400미터 경주라 주의해야 되겠습니다. 모든 좋은 기록이 최범현 기수 기록이고, 최범현 기수 요즘 상승세라 무시할 수 없어 보입니다.

 

끝없는 하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좋아 보이지 않습니다.

소통시대 역시 끝없는 하향세입니다. 부중도 높아 좋아 보이지 않습니다.

2번마 최근 기록으로는 어려워 보입니다.

 

결론은 9신조대협이 안정적이 축으로 보이고, 후착권에  있는 마필들은 약간의 약점들이 있는 후착권 혼전으로 보입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