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월 앱 성적

위의 표는 스페이드플러스 경마앱의 2018년 1월 1일부터 2월 4일까지의 성적입니다. 2018년부터는 삼쌍승식의 성적도 공개를 합니다.

과거 앱의 순위 알고리즘을 과거 기록에 의해서 만 정하던 것을 1월 둘째 주부터 경주마의 결과에 영향을 주는 여러가지 요소를 가지고, 인공지능 기술을 도입하였습니다.

그 첫번째 결과가 위와 같이 나왔습니다. 다른 예상지와 비교할 수 있는 서울 경마의 경주, 복승 단통 환수율이 111.2%로 코리아레이스에서 발표되는 18개의 타 예상지의 결과보다 15% 이상 잘 나왔습니다.  위의 표에서 적색으로 표시되는 100% 이상의 환수율을 보인 승식이 모두 8개가 나와 과거에 비해 압도적인 성적이 나왔습니다.

짧은 1개월의 결과라 아직은 인공지능에 의한 경주 예상 결과가 더 좋다고 단언할 수는 없지만 일단 시작은 좋아 보입니다.

과거와 다른 또 하나는 지난 8년간 환수율 면에서는 항상 1-2위를 다퉜지만 적중률 면에서의 거의 하위에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번 인공지능에 의한 결과는 적중률도 타 예상지의 평균 수준은 나오고 있습니다. 복승 단통 적중률이 13.5%로 코리아레이스에서 발표한 서울 경마의 적중률과 동률이고, 환수율은 서울경마의 거의 두배나 나왔습니다.

올해부터 처음 통계를 내어 보는 삼쌍승식에서는 머리놓고 2두 삼쌍승 환수율이 거의 200%가 나오고 있어 다른 승식에 비해 거의 두배나 되는 환수율이 나오고 있지만 전체적으로는 환수가 거의 안되는 부분도 많아 경주수가 늘어날 때까지는 결과를 보는 의미가 없어 보입니다.